SERVICE

서비스

건설사업관리(CM)

건축 CM 이미지

건설사업관리(CM)

건설사업관리(CM). 건설공사에 대한 기획, 타당성조사, 분석, 설계를 비롯해
조달, 계약, 시공관리, 감리, 평가,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도맡아 하는 과정이다.

기획단계
  • 사업전력(계획)수립
  • 타당성 조사 및 분석
  • 예산조달
  • 집행계획 수립
설계단계
  • 설계단계의 공사비분석
  • 공사원가의 적정성 검토
  •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
  • 설계용역 진행상황 관리
발주단계
  • 공사발주계획 수립
  • 자금수급계획수립
  • 자재 조달 수립
  • 관리계획 검토
시공단계
  • 사업비 및 원가관리
  • 설계변경관리
  • 클레임분석 및 분쟁대응 지원
  • 중공도면 검토
유지보수
  • 유지관리 관련 매뉴얼 검토
  • 최종 건설사업관리 보고

CM 효과

비용
관리
기간
품질
기존 사업 관리
  • 건설사업간의 Communication 및 조정의 어려움
  • 초기 단계의 계획수립 미비로 인한 공기지연
  • 사업비 증대, 품질부실우려
  • 계약관리의 미비로 인한 건설사업자들로부터의 클레임
  • 법규의 분산 및 복잡화로 인한 행정적 처리 미흡
  • 설계검토의 미흡으로 인한 VE 및 시공성 검토 미흡
CM 사업 관리
  • 공사관리에 필요한 발주자의 인력보유 부담을 경감
  • 발주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함으로써 이익을 극대화
  • 각종 문제점을 예측 및 개선 대안 강구
  • 정보. 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로 공기단축 및 공사비 절감
  • 효과적인 공사관리를 통한 품질향상 및 원가절감
  • 클레임 및 분쟁 등의 예방과 효과적 대응
검색 닫기